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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가전제품 박람회에서 AI는 기업을 같은 페이지에 끌어들입니다.

techblog24 2024. 1. 14. 18:39

크고 작은 기업들이 이번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기술 컨벤션에서 새로운 AI 기반 제품과 AI에서 영감을 받은 미래 비전을 선보였습니다.

코골이를 줄일 수 있는 베개, 기분을 감지할 수 있는 거울, 애완동물 같은 동반자부터 바이러스성 챗봇인 ChatGPT와 통합된 자동차까지 혁신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올해의 발표는 메타버스(Metaverse)나 가전제품에 음성 비서 기술을 추가하는 등 이전의 떠들썩한 개발과는 달랐습니다. 2024년에는 거의 모든 회사가 같은 페이지에 있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시장 조사 회사인 Forrester의 애널리스트 Dipanjan Chatterjee는 "AI 주제에 거의 만장일치로 동의했습니다. AI 주제에는 무한한 가능성과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 주제는 “보편적 매력이 제한적”이었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CES는 다양한 업계의 경영진, 제조업체, 소매업체 간의 거래를 위한 온상이지만, 올해의 가장 큰 기술 트렌드를 위한 무대를 마련하고 기업이 이러한 대화에 어떻게 참여할 것인지에 대한 조명을 비출 수도 있습니다.

올해 월마트, 로레알 등 비기술 기업들은 미래에 대한 AI 비전을 논의하기 위해 기조 프레젠테이션을 열었습니다. 여기에는 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더 잘 찾을 수 있도록 생성 AI 솔루션을 추가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동시에 Amazon은 일부 개발자가 유사한 기술을 Alexa 음성 비서와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심지어 폭스바겐 같은 일부 자동차 제조사도 올해 말 자사 자동차 라인업에 바이러스성 챗봇인 ChatGPT를 추가해 운전자가 GP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난방 및 냉방과 같은 옵션을 제어하고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Chatterjee는 "[이러한 발표는] 기업이 고객 요구 사항의 우선 순위를 먼저 정한 다음 기술이 어떻게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사용 사례를 찾기 위해 멋진 기술을 전시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많은 사용 사례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누구도 뒤처지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품과 사용 사례가 완전히 구체화되기 전에도 투자를 시작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I 외에도 다른 제품들도 눈에 띄었다. 삼성은 떠다니는 유리판처럼 보이는 세계 최초의 투명 마이크로LED 스크린으로 구경꾼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EssilorLuxottica는 보청기도 내장된 Nuance Audio 안경 프로토타입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소니는 스마트 링으로 제어할 수 있는 혼합 현실 헤드셋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CES 2024가 지난해 AI를 중심으로 급증한 이후 최초의 대규모 기술 컨벤션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시장 조사 회사 ABI Research의 이사인 Eric Abbruzzese는 "AI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AI가 올해 남은 기간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기술계 대화를 지배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정부 기관과 백악관이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을 다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AI 공간이 잠재적인 규제에 어떻게 적응할 것인지입니다.

Abbruzzese는 “개인 정보 보호, 보안이라는 이름으로 규제가 AI 성장을 억제하거나 큰 부정적인 뉴스 이벤트가 AI와 관련이 있다면 기업은 적어도 어느 정도 AI에서 메시지를 옮기려고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제품이 여전히 AI를 사용하더라도 초집중적인 AI 마케팅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